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마 사용 설명서


읽으면서 아이가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엄마을 자기가 하고 싶은데로 만들겠다는 말은어찌보면 자신이 조금만 신경을 쓰면 엄마의 신경을 건드리지 않겠다는 말 아니가 해서이다.그래서 슬쩍 아이편으로 밀어 놓았더니아이가 미끼를 물듯이 책을 낚아 칩니다.다무라 데쓰야는 엄마에게 무척 불평불만이 많은 아이이다.그래서 엄마를 큰소리 치는 사람, 짠돌이 등으로 표현합니다.참 재미있는 것은 아빠의 태도입니다. 약간의 방관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아이에게관심을 표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의 아빠가 떠올랐습니다.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커피메이커 사용설명서를 보면서 엄마사용설명서를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이 아이가 작가의 재능이 있을지도 모르는 생각을 했습니다.명칭설명, 기능, 손질,사용방법을 쓰면서 엄마의 모습을 알아가는 모습이참 재미있고 우리 아이가 나의 모습을 이렇게 관찰하고 있고 지켜본다면 나는 어떤 엄마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아무리 뛰고 까불어도 부처님 손바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데쓰야가 아무리 날고 긴다고 해도 엄마의 손바닥 안에 있다는 말입니다.경고 - 위험물이므로 취급 주의읽으면서 내가 소름이 다 돋네요.아이도 이 부분에서 엄마사용설명서를 만들어? 했다가 지레 겁을 먹고 내려 놓은것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그래도 아이가 엄마 사용설명서를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엄마를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엄마를 조종하려던 아이가 심쿵한 사연!
엄마를 자기 뜻대로 하게 만들고 싶어 ‘엄마 사용 설명서’를 만드는 아이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다른 사람을 마음대로 조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봤겠죠? 어린 아이라면 시시콜콜 간섭하고 잔소리하는 엄마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할겁니다. 이야기의 주인공 데쓰야는 엄마를 마음대로 조종하기 위해 엄마를 관찰하고 사용 설명서를 만들기로 합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바뀐 것이 엄마인지 데쓰야인지 알게 된 독자는 저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될 것입니다. ‘엄마 사용 설명서’를 만들어 가면서 한층 성장한 데쓰야가 사랑스럽기까지 합니다. 데쓰야처럼 우리도 가족이나 친구를 이해하기 위해서 그들의 사용 설명서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칭찬받은 작문
최악의 수업 참관
엄마 다루는 법
어른은 어려운 것을 좋아한다
공부하라고 말하지 않게 하는 방법
엄마 규칙
늦잠 잤을 때 혼나지 않는 방법
‘송사리 슈퍼’에서 본 엄마
깨진 고블릿 잔
이것이 나의 천국?
엄마는 무서워
이 책을 읽는 어린이에게

 

무민과 새로운 친구

무민과 새로운 친구무민의 모험 시리즈 중 무민과 새로운 친구 를 접하게 되었다. 유주도 좋아하는 무민 캐릭터. 무민은 핀란드의 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이 만들어 낸 캐릭터다. 핀란드의 숲 속에 있다는 무민의 골짜기에서 사는데, 많은 동화 속에서 모험을 많이 하기로 유명하다. 이번작품도 모험 시리즈라고 하니, 또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 일단 모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닷가에서 가장 좋아하는 놀이인 보물찾기 놀이에서 발단된다

udssa.tistory.com

 

어린이를 위한 왕초보 큐브스쿨

집에 큐브가 있는데 꼭 맞추고 싶었다. 혼자서 머리를 굴려 맞추어보려했으나 한면을 맞추지도 못했고 공식이 있다는 말을 듣고 인터넷검색을 했지만,내용들이 조금따라 하다가 못 따라하겠더라. 그래서 책은 없을까 찾다가 보니 이 책이 있는것. 오호~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고 따라해보니 혼자서도 잘 따라할수있게 설명이 자세하고 정확하다. 사진으로 친절하게 설명해놓았다.드디어 큐브 다 맞춤. 소장가치가 있다 싶어 구입했다.스피드큐빙을 꿈꾸며..잊어버리면 또 봐야지사

fsergtf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