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서 클라크 단편 전집 2


SF 소설의 3대 거장 아서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 로버트 하인라인는 각자 갖고 있는 다른 매력으로 그들의 이야기에 빠지게 한다. 장편과는 다른 단편에서만 볼 수 있는 비상한 감각과 상상력들은 언제나 SF팬들을 기쁘게 한다. 여러 작품들을 읽다보면 만족감이 천차만별이지만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기쁘기만 하다.. 다른 작품들도 기대된다. 번역만 좀..
통신 위성, 인터넷, 우주 정거장, 핵발전 우주선 등 현대 과학에 결정적 아이디어를 제공했던 미래학자이자 SF계의 거장 아서 클라크의 단편집. 아이작 아시모프와 로버트 A. 하인라인과 함께 SF계의 3대 거장으로 불렸으며, 휴고 상과 네뷸러 상을 여러 차례 휩쓴 것은 물론이고 1986년 미국 SF작가협회로부터 그랜드 마스터의 칭호까지 부여받은 최고의 작가의 생애 모든 단편을 만날 수 있다.

그가 집필한 대부분의 단편은 우주 시대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그중 약 절반은 외계 문명과의 조우, 혹은 예고된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한 외계 문명의 노력 등을 담고 있다. 특유의 철두철미한 과학적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 세계를 그리고 있는 것이다. SF 작가의 빅3로 불렸던 아이, 로봇 의 저자 아이작 아시모프는 그 누구도 아서 C. 클라크만큼 통찰력 있게 미래를 볼 수 없었다라며 그의 선견지명에 경의를 보내기도 하였다. 물론 이번 단편집에서는 기존에 알려진 아서 C. 클라크의 방식과 다른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작가소개

Arthur Charles Clarke
아이작 아시모프, 로버트 하인라인과 함께 영미 SF문학계의 3대 거장으로 손꼽히는 SF작가이자 미래학자이다. 사실상 생존하는 가장 유명한 SF작가이다. 1917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런던의 킹스 칼리지에서 수학과 물리학을 전공했다. 젊은 시절부터 과학과 저술에 강한 관심을 보였으며, 공군 장교로 복무 중이던 2차 대전 말에는 통신위성의 아이디어를 맨 처음 창안해낸 것으로도 유명하다.

주로 우주 비행에 대한 소설과 글들을 출판했고 영국 행성간 학회의 임원이었다. 독자적인 작업 외에도 라이프 지 편집진들과 함께 인간과 우주 Man and Space 를 제작했고, 미국 우주인들과 더불어 달 위에 처음으로 First on the Moon 를 썼으며, 스탠리 큐브릭 감독과 함께 소설이자 영화 대본인 2001: 우주 오디세이 2001: A Space Odyssey 를 썼다. 미국 우주계획과 밀접한 관련을 가져 NASA의 자문을 맡아왔고, 의회 초청으로 관련 위원회에 전문가로 출석하기도 했다. 1977년에는 과학을 대중에게 이해시킨 데 대한 탁월한 공로로 브래드포드 워시번 상을 받았다.

1956년부터 현재까지 스리랑카에서 살고 있으며,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00년에 영국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대표작으로 유년기의 끝 , 라마와의 랑데부 , 2001년 우주의 오디세이 등이 있다.



 

그 꿈들

그냥 출간행사겠지 싶어서 설렁설렁 서점에 갔다가 깜짝 놀랐다. 몸소 겪은 이라크 전쟁의 실상을호소력 있게 담아낸 문제작!2003년 3월, 미국은 9.11 테러 사건의 배후로 이라크를 지목, 북한.이란과 더불어 ‘악의 축’으로 규정한 뒤 바그다드 외곽에 미사일을 퍼붓는 것으로 대대적인 침공을 시작했다. 후세인 정권을 몰아냄으로써 세계 평화를 유지한다는 명분을 앞세웠지만, 실제로 그것은 ‘공허한 은유’일 뿐 미국이 전쟁을 일으킴으로써 얻는 이득이 무엇인지

terd.tistory.com